top of page

중국 내륙 올해 8개월동안 고정 투자 8.1% 증대

출처 : Sing Tao Daily 번역 : Hannah

중국내륙 8월 거시적 데이터가 예상치를 초월하였는데, 공업, 투자, 소비 증대 모두 예상치보다 긍정적이었으며, 7월달의 침체기에서 벗어났다. 그러나 시장은 하반기에 여전히 존재하는 불안정적 요소들을 걱정하고 있으며, 경제가 하락의 압박을 대면하고 있기에 경제 호전추세가 계속될지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인프라와 부동산 투자의 증대로 인해 올해 8개월 고정 투자가 8.1% 상승했고, 증가속도는 이전 7개월동안의 수치와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여전히 2016년의 하위점을 유지하고 있다. 카테고리별 데이터 중에서 제조업 투자가 2.8% 증대되었으나 증가속도는 여전히 하락세로 돌아섰고, 부동산 투자 증가속도는 상승세로 돌아서 5.4% 다소 상승했다. 올해 이래, 민간고정투자는 연대비 증가속도가 처음으로 2.1%를 유지했으며, 지난 7개월 동안의 하락세의 종지부를 찍었다.

소비 측면에 있어 자동차 판매 회복 상승의 주도 아래, 8월 사회소비품 판매총액이 10.6% 증대되었다. 7월의 증가속도는 10.2% 였따. 그 중에서 인터넷 소매판매액 증가속도는 26.7%로 소비방식이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공업 상승속도 측면에 있어, 8월달 규모이상의 공업 부가가치가 실질적으로 6.4% 상승했고, 7월에 비해 0.3% 상승했다.

중국 국가 통계국 언론대변인 셩라윈(盛來運)씨는 어제 기자회견장에서, 국제환경에 여전히 복잡하고 위험한 형세가 도사리고 있고 세계경제 회생능력이 다소 미약하고, 미국 금리인상의 결과 미지수로 시장 전체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는 등,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이 다소 많다고 전했다. 중국내륙의 구조적 조정 전형 승급은 여전히 핵심단계에 머물러 있어 실질적 경제가 개선된다 할지라도 경영난을 겪는 기업은 비교적 많고 지역분열 또한 비교적 커서 경제 하락에 대한 압력 또한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투자는 현재 중국 경제를 지탱해주는 핵심역량으로, 8월달 투자가 안정을 찾았다 할지라도 애널리스트는 여전히, 상반기의 활발한 부동산 거래가 지속되지 않아 향후 부동산 투자 판매 둔화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고 있으며 인프라 구축 투자 또한 큰폭으로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대면하고 있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태그 검색
보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