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신년 카운트다운 불꽃공연 사상 최대 규모
올해 홍콩관광국은 1300만불이라는 거액을 들여 사상 최대 규모로 신년 카운트다운 불꽃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8분간의 불꽃 및 음악 공연으로, 빅토리아 하버 배치해 각기 다른 높낮이로 불꽃을 터트리고, 처음으로 고공 불꽃 효과도 도입해 설치해 완차이(Wan chai)에서 센트럴(Central) 까지 하버 양쪽의 시민들이 모두 선명하게 불꽃 공연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한다. 해양사무국과 해양경찰서는 빅토리아 하버에 불꽃 유람선 순찰을 더욱 더 강화해 작년 국경절 불꽃공연 때의 해난사건의 재발생을 막을 것이라고 전했다. 홍콩 관광국은 올해 약 40~50만명이 불꽃 공연을 관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콩관광국은 올해 New World Development의 협찬을 받아 신년 카운트다운 불꽃 공연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그리고 때마침 완차이 컨벤션 센터 25주년 기념으로 규모가 사상 최대일 것이라고 한다. 작년에는 IFC Tower 2에서 완차이 컨벤션센터까지 선보였던 신년 카운트다운 공연에서 불꽃이 별로 높지 않아 이스트 침사추이(East Tsim sha Tsui) 시민들은 볼 수가 없었는데, 홍콩 관광국은 올해 불꽃 공연의 고도와 너비를 조정해 더욱 더 높고 더욱 더 넓게 선사할 예정이라고 한다.
최상의 관람지점은 침사이추이 스타의 거리에서 문화센터 쪽에서 홍콩섬쪽으로 관람하는 것이고, 혹은 센트럴 새로 증축된 해변가, 센트럴 9번과 10번 부두 일대, 완차이 골든 바우히니아 광장이다.
불꽃 공연은 31일 밤 11시부터 시작하며 7개의 홍콩섬 빌딩 옥상에서 각 15분 간격으로 은색, 녹색, 금색, 붉은 색의 '소원 유성' 불꽃 공연이 있으며, 이는 사업, 건강, 금전, 사랑을 기원하는 것이다. 11시 59분에 완차이 컨벤션 센터의 초대형 LED 전광판으로 카운트다운을 할 것이라고 한다. 자정 12시로 2014년에 진입하면, 8분동안 폭죽과 불꽃 음악 공연이 시작되며 LED 전광판에 2014 글자가 보이며 지우장헤이(趙增熹) 음악가 제작한 테마곡이 사용되며, 이 공연은 전세계로 생방송될 예정이라고 한다.